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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中, 홈코노미 시대 밀키트 시장 확대
  • 관리자 |
  • 2022-05-20 13:2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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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홈코노미 시대 밀키트 시장 확대
코로나19 영향으로 젊은층의 간편식 소비 늘어선택 이유는 간편함·다양함·맛이 좋음 등 들어

최근 중국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외출을 자제하는 소비자들이 늘며 ‘홈코노미’ 트렌드가 보편화되고 있다. 홈코노미란
주로 집 안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문화 및 경제활동을 뜻하는 단어로 코로나19 영향으로 현대인들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그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이로 인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높은 퀄리티의 음식을 직접 해먹을 수 있는
밀키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중국 아이미디어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의 밀키트 시장 규모는 약 3459억위안(약 67조3882억원)으로 전년 대비
19.8% 성장
했으며, 2025년에는 그 규모가 8000억위안(약 155조8560억원)에 달할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밀키트 제품의
주 소비층은 주로 1, 2선 도시에 거주하고 있는 22∼31살의 젊은 층 소비자이며, 사천요리와 광동요리 등 지역 특색을
담은 제품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들이 밀키트를 선택한 이유로는 간편함, 다양함, 맛이 좋음 등과 같은 이유를 들었다.

일각에서는 요리에 미숙한 도시의 1990년대생이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 늘며 밀키트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졌다고 해석했다. 중국 브랜드연구원의 한 관계자는 “코로나19와 함께 소비자들 사이에서 홈코노미 등의 트렌드가
나타나면서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계속 늘어나고 있고 그 전망이 매우 밝다”고 밝혔다. 한편 또 다른 업계 전문가는
“중국의 밀키트 시장 전망은 훌륭하나 아직 밀키트에 대해 명확한 식품안전 기준이 부족하고 제품 종류가 단순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안전성, 맛과 종류에서 차별화된 제품이 관련 시장에서 크게 성장할 수 있는 핵심
경쟁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한국수산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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