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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국 소비자, 수산물 꾸준히 찾아
  • 관리자 |
  • 2022-05-20 13: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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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소비자, 수산물 꾸준히 찾아
수산물 소비액 2020년 급등이후 지난해도 유지

미국의 지난해 수산물 소비량이 전년 보다 소폭 상승했다. 미국식품산업협회(FMI)가 발간한 보고서(Power of Seafood)에
따르면 미국 수산물 소비액은 지난해 약 1660억달러로 전년 대비 0.9% 상승했다. 2020년에 전년 대비 28.4% 약진한 이후
미국 소비자의 수산물 소비가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 이 보고서는 미국 소비자의 수산물 소비 상승 이유를 크게 세 가지로
분석했다. 

첫째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이다. 설문에 응한 소비자 중 54%는 “건강한 음식을 섭취하기 위해”라고 답했고, 36%는
“수산물이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 응답했다. 둘째가정에서 요리할 기회 증가이다. 코로나19로 식당이
휴업에 들어가면서 가정에서 요리할 기회가 늘어나고 이에 따라 새롭고 다양한 식재료를 찾는 소비자들이 수산물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약 42%의 소비자는 “다양한 음식을 추구하기 위해”, 27%는 “집에서 수산물 요리가 가능해졌기
때문”이라고 응답했다. 셋째환경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관심이다. 수산물은 육류에 비해 친환경적이고 지구에 좋다는
인식 때문에 수산물을 섭취한다
는 의견이 약 38%로 나타났다. 릭 스테인 미국식품산업협회 부의장은 “수산물 소비 상승은
소비자들이 수산제품에 대한 관심과 접근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라며, “수산물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를 공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한국수산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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