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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제동 |
  • 2010-06-21 10:5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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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수산식품부, One-Stop 고객지원서비스 개시

고객과의 소통, 불만제로 실현을 위한 시스템 구축

농림수산식품부는 2010. 6. 1일 장태평 장관과 소비자·생산자 단체장 및 각 실·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과 함께, 자연과 함께 하는『고객지원센터』를 설치하고 현판식을 가졌다.

농수부는 현장 농어업인, 소비자 등 농식품행정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의 중요성을 감안하고 농어민의 특성상 인터넷을 통한 민원해결이 어려운 상황에서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전화민원에 대한 대응체계를 마련키로 했다. 농림수산식품부 전국 민원상담 대표전화인 1577-1020번을 통한 전화상담시 농업·농촌, 식량, 축산, 수산, 식품안전 등 전문분야별로 One-Stop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며, 상담원이 통화중일 때 콜백(상담예약) 서비스를 신청하면 상담원과 필요한 시간에 통화를 할 수 있다.

민원 대표전화 1577-1020번은 첫째도(1) 고객 불만족 제로(0), 둘째도(2) 고객 불만족 제로(0)를 추구하는 농식품행정 고객 서비스 자세라고 농림수산식품부는 밝혔다. 전문상담분야 선택 ARS는 식량, 원예, 식품유통분야는 1번, 축산, 위생, 검역 분야는 2번, 수산분야, 국제협상분야는 3번, 농업, 농촌, 기타 분야는 4번이다. 아울러 농수부는 전화상담 민원을 담당과에 접수 및 처리하는 SMS 문자서비스를 도입하여 실시간적인 민원처리를 도모하는 등 고객의 접근성을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농수부는 농어업인 뿐만 아니라 소비자, 일반 국민까지 정책서비스 지원을 확대해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은 물론, 현장에서 발생하는 고충과 불만사항을 적극 발굴해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정책화하기 위하여 지난 5월초부터 고객만족위원회를 구성해 분과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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