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뉴스

OVERSEAS FISHERIES INFORMATION SYSTEM

원양산업뉴스

  • 마케팅
  • Thai Union, “Chef Of The World"로 브랜드 개명(改名)
  • 관리자 |
  • 2012-04-17 13:34:59|
  • 4622
  • 메인출력
세계 최대의 참치캔 생산업체인 Thai Union Frozen Products Plc(TUF)는 아세아경제공동체(AEC, Asean Economic Community)의 출범에 대비하여 회사의 브랜드 개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 회사는 2년 이내에 아시아 지역에 수출을 2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TUF 그룹의 Thiraphong Chansiri 회장은 언급하였다.
현재 TUF의 연간판매량 USD 32억 3천만 달러로 아시아 국가들이 전체 매출액의 약 5~10%정도를 점유하고 있다.

회사경영 35년 만에 처음으로 브랜드를 개명하는 것은 Charoen Pokphand 및 Unilever 등의 브랜드로 잘 알려진 회사들과 대등한 수준으로 TUF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지금까지 소비자들은 Chicken of the Sea와 같은 브랜드를 통하여 우리의 제품을 인지하고 있지만 그러한 제품들이 TUF에 의해서 생산되고 있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는 점울 회장은 지적하였다. TUF는 1977년 Chicken of the Sea의 주식을 인수하였으며, 현재 미국에 기지를 둔 회사의 주식 100%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TUF의 ‘Select Mackerel’과 ‘Fisho’라는 브랜드는 베트남, 라오스, 캄보디아 및 미얀마등과 같은 이웃국가들에게 공급해오고 있다고 Thiraphong 회장은 말하였다.
이어서 Thiraphong 회장은 “이러한 이웃국가들은 많은 경제적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태국으로부터 수입된 양질의 식품을 기꺼이 구입하고자 하는 많은 소비자층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면서, “AEC(아시아경제공동체)가 이 지역에 대한 무역장벽을 점차 없애고 있으므로 우리는 우리의 브랜드를 확실히 알리기 위해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하였다.

TUF는 “Chef of the World"로 회사 브랜드 홍보를 시작하였으며, 2020년도까지 매출액을 USD80억 달러로 증대하는 것으로 목표로 삼고 있다. 아울러 금년도 매출성장은 17~20%로 계획하고 있다.

TUF의 금년도 태국 내수시장 판매예산액은 2억 바트(Baht)로 2배로 증액 되었으며, 이중 약 4000만 바트는 브랜드 홍보에 할당하고 있다. 또한 태국 내수시장 판매액을 작년도 18억바트에서 2012년까지 22억 바트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미국과 유럽시장 점유율은 각각 매출액의 36%, 33%이며 반면, 태국과 일본은 각각 10%의 매출액을 보이고 있다.

Thiraphong 회장은 이번 달 임금을 최소한 40% 인상할 예정으로 회사는 금년도 이후에 제품가격을 인상할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하였다. TUF 그룹의 전체 종업원은 32,000명이며 이중 25,000명이 태국에서 일하고 있다.

어제(4월4일) 마감된 SET 태국주식시장에서 TUF의 주가는 75.50바트로 1.25바트 하락하였으며, 교역금액은 188.61백만 바트를 기록하고 있다.
첨부파일 목록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