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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파푸아뉴기니 보고일 2024. 07. 10
구분 정기 2024년 07월
보고자 정승화 이메일 jc651016@gmail.com
제목 7월 정기보고

유류 가격 동향

조사일 회사명 가격 유종 기타
2024. 07. 10 TWL Logistics Ltd. K3.3740=USD 0.8622 ( 부가가치세 10% 포함안됨) Diesel

대외 활동 내역

대외 활동 내역
일자 / 장소 지원(협의) 회사(기관) 지원(협의) 내용 기타
2024. 07. 09 / PNG수산청 PNG수산청 VD의 전배 관련 입장 1) 현재 PNG의 총 VD중 60% 정도가 판매가 되었고, 수산청에서는 80~90%의 VD를 목표로 두고서 나머지 날자들에 대한 전배를 허가할 방침이라 전했습니다. 2) 7월 7일에 이미 원양협회의 요청으로 90일의 VD 판매가 이뤄졌다고 합니다. 3) 또한, 어장이 PNG 해역으로 형성이 되어있어, 많은 어선들의 조업이 이뤄지고 있는 상태이며, 한국 원양협회와 달리 각 선사별 VD 매매가 이뤄지는 대만의 선사들은 더 많은 날자를 확보하고 있는 관계로 현지 수산청은 80~90%의 판매가 수이 이뤄지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4) 국가 재원 확보에 애를 먹고 있는 현지 중앙정부에서는 금번에 이전과 달리 수산청에서 확보하는 재원의 60%를 중앙정부에 납입할것을 요청한바, 수산청 당국은 자체 운영 자금 확보에 고심이 깊어졌다는 후문입니다.

해양·수산업 동향

○ 6월 보고서에 언급했던 수산청의 SOE 설립 추가 자료
1. 
언급된 SOE는 FCL( Fisheries Capital Limited)으로 불리게 됩니다. 현재 동건 관련하여 수산청에서는 뜨거운 감자가 되었었고, 동 회사의 운영에 따른 제반 규정 및 운영을 위한 준비가 되고 있습니다.

2. 
PNG로선 전혀 준비된 산업과 운영경험이 없는 분야로의 진출을 위하여 각양각색의 안을 준비하고 있으나, 제도적 근간을 수립하는데서부터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바, 이 사업을 위한 JV 또는 경영력 확보에 힘을 쏟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제 짧은 소견으로선, 인면수심으로 감사함을 모르는 현지인들의 특성으로 고려 하면 이건에 관심을 둘 필요는 없겠지만, 어차피 자원국이라는 점을 고려한다면 적절한 방안을 제안하여 한국기업 또는 국익에 도움이 되는 접근도 필요하리라 봅니다.

3.중국 또는 대만, 일본등이 어떠한 협력을 보여주고 이익을 창출할지는 모르겠으나, 모른척하기 보다는 현실을 고려하시어 협력을 통하여 국가의 또는 선사에게 이익이되는 방식으로의 접근도 좋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 Kimbe항구 업그레이가 곧 시작됩니다. (2024.6.3., postcourier)
- PNG Ports Corporation Limited(PNG Ports)West New Britain 지역의 Kimbe Port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 대한 잠재 계약자와 사전 입찰 현장 검사를 완료했습니다.
- Kimbe 항구는 AIFFP(Australian Infrastructure Financing Facility for the Pacific)를 통해 PNG Ports에 수여된 K15억 호주 정부 자금의 일부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될 예정입니다.
- PNG PortsCEONeill Papenfus는 이들 계약자들이 현재 입찰 단계에 있는 Kimbe 항만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의 해양 패키지 입찰에 초대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번 조사를 통해 계약자들은 현장의 물리적 특성과 작업 범위에 대한 공정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며 입찰 기간이 끝나기 전에 질문을 제기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 프로젝트를 위한 토지 패키지는 현재 평가 단계에 있으며 곧 진행될 것입니다. 해양 패키지 수여 후. "Kimbe 항구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는 항구가 목적에 적합하고 글로벌 산업 표준과 동등한지 확인하기 위해 유사한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는 선택된 여러 항구 중 첫 번째가 될 것입니다.기획과 참여에 참여한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 호주 정부와 그 기관, 항만 서비스 제공업체, PNG 정부 재무부, 교통부, 환경보존청(Conservation Environment Protection Authority), 국립해양안전청(National Maritime Safety Authority) 등이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 "PNG Ports는 또한 이 이해관계자들과 서부 뉴브리튼 주 정부 및 지도자들과 협력하여 이 지역 주민들의 이익을 위해 프로젝트가 완료되도록 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검사를 위해 현장에는 AlFFP 및 호주 교통 부문 지원 프로그램의 대표자들이 있었습니다. AIFFPPNG Ports에 대한 K15억 혼합 금융 패키지는 2020년에 촉발되었습니다. 4년 전 PNG Ports는 항만 인프라 마스터 플랜을 시작했습니다.
- 항구의 악화된 조건을 강조한 마스터 플랜은 해상 무역에서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고 경제적 가능성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위치를 잡기 위해 PNG Ports가 소유한 15개 항구 모두를 재활 및 개조하도록 안내할 것입니다.
활동보고서 접수자
접수자 관리자 ( 2024.07.10 14:54:29 )